카테고리 없음

파킹통장 금리비교 이자 많이 주는 CMA 계좌로 갈아타기 매일 이자

머니돋보기 2023. 4. 16. 00:51

파킹통장 금리비교는 중요하죠? 소소한 금액이라고 귀찮아서 거래 은행에 계속 묵혀 두진 않으신가요?

소소한 금액이라도 매일 이자 받기를 통해 즐거움을 느껴보시기 바래요~

이번 포스팅에서는 파킹통장을 비롯하여 매일 더 많은 이자를 주는 상품, CMA 계좌로 갈아타기는 어떨지 살펴 볼게요.

파킹통장 금리비교 이자높은곳추천 CMA

요즘 파킹통장 금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기준금리 동결 및 금융시장 안정에 금리가 하락하고 있습니다. 시중은행은 3%대, 저축은행은 4%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. 지난해 시중은행에서 최대 5%, 저축은행은 7%대의 예금을 출시했던 것과는 다른 분위기입니다.

1. 금리 인하

먼저, 케이뱅크는 올해 2월 파킹통장 상품인 '플러스박스'의 금리를 두 달 만에 2.7%로 내렸습니다.

 

머니돋보기에서는 올해 파킹 통장으로 토스뱅크를 이용했습니다. 케이뱅크와 마찬가지로 연 초보다는 금리가 조금 내려갔습니다. 5천만 원까지는 연 2%, 5천만원 이상부터는 연 3.6%입니다. (세전) 예를 들어, 1억이면 평균 연 이자가 2.8%가 되는 거죠. 

 

저축은행 파킹통장은 시중은행보다는 이자를 조금 더 주는 편입니다. 그러나, 5천만 원까지 예금자 보호가 되기 때문에 5천만원 이하일 경우 추천드립니다. 그러나, 지금은?? 다 아닙니다.ㅎㅎㅎ

2. 가장 추천드릴만한 통장

머니돋보기도 귀차니즘을 극복하고 파킹통장을 옮겼어요~ 파킹통장의 원조는 바로 CMA통장이었어요. 10년도 더 전에는요. 그래서, 은행, 저축은행, 증권사를 다각도로 알아보고 추천드리려고요.

매일매일 찍히는 이자의 숫자가 크면 클수록 즐거움도 커지겠죠?  CMA 통장을 추천드려요

 

은행권 파킹통장에 밀려 그동안 경쟁력을 잃었던 우량 증권사의 발행어음형 종합자산관리계좌(CMA)가 파킹통장의 대안으로 3% 후반대의 높은 금리를 주면서 다시 돈이 몰리고 있어요. 12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올해에만 CMA계좌는 지난해 말 57조 5036억 원보다 7조 2928억 원 12%가량 불어났네요. 계좌수도 3640만 개로 CMA가 도입된 2006년 이후 최대 규모로 늘어난 상태입니다. CMA잔고도 한 달 전과 비교해 16% 넘게 늘었고, 2개월 연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.

 

CMA통장은 수시 입출금, 급여 이체, 카드대금 납부, 체크카드 등 사실상 예금계좌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파킹통장과 달리 예금자보호 대상은 아니라는 점은 참고할 필요가 있겠지만, 국내에서 발행어음형 CMA 발행이 허가된 곳은 미래에셋증권, 한국투자증권, NH투자증권, KB증권 4곳입니다.

이 중에서 가장 이자 많이 주는 곳은 어디일까요?

3.  한국투자증권  3.75%

머니돋보기에서는 약 2.8%대의 토스뱅크 파킹통장을 이용하다가 한국투자증권의 CMA계좌로 옮기면서 3.75%의 높은 금리로 갈아타면서 매일 이자 받는 즐거움이 커졌답니다. 

글을 읽으시는 분들에게도 꿀정보 드리고자 하는 머니돋보기였습니다. 

4. 결 론

한국투자증권 CMA 상품 중 발행어음형 CMA 상품 3.75%를 주는 CMA계좌입니다.

발음어음형CMA금리
한국투자증권 CMA상품 가입 안내

본 포스팅은 머니돋보기에서 직접 체험하고 (토스뱅크 -> 한투 CMA계좌. 갈아타기) 늘어난 이자를 보고,

하루빨리 옮기지 않은 것을 후회하며ㅠㅠ 작성한 "내돈내산 꿀정보" 포스팅입니다!